[비즈니스포스트] 씨젠이 비코로나 진단시약 성장세에 힘입어 2분기 매출 1천억 원을 넘겼다.
씨젠은 2025년 2분기 연결기준으로 매출 1141억 원, 영업이익 31억 원을 낸 것으로 잠정집계됐다고 8일 밝혔다. 2024년 2분기와 비교해 매출은 13.9% 늘었고 영업이익은 흑자전환했다.
씨젠은 “진단시약 가운데 비호흡기 제품 성장세에 힘입어 2분기 매출이 증가했다”며 “1분기 이어 2개 분기 연속 흑자를 거뒀다”고 설명했다.
2분기 진단시약과 추출시약을 합한 시약 매출은 전체 매출의 76.7%를 차지하며 875억 원을 기록했다.
비코로나 제품이 대부분을 차지하는 진단시약 매출은 780억 원으로 1년 전보다 4.8% 증가했다.
2분기 추출시약 매출은 95억 원, 장비 등 매출은 266억 원을 냈다. 1년 전보다 추출시약 매출은 21.8%, 장비 등 매출은 48.6% 늘었다.
김정용 씨젠 재무관리실장은 “하반기는 비호흡기 제품의 성장세를 유지하며 성수기에 진입하는 호흡기 제품의 매출 증가가 예상된다”며 “진단의 새로운 시대를 열어갈 큐레카 및 스타고라 관련된 영업활동도 본격화될 것”이라고 말했다. 장은파 기자
씨젠은 2025년 2분기 연결기준으로 매출 1141억 원, 영업이익 31억 원을 낸 것으로 잠정집계됐다고 8일 밝혔다. 2024년 2분기와 비교해 매출은 13.9% 늘었고 영업이익은 흑자전환했다.
▲ 씨젠(사진)이 2025년 2분기 영업이익 31억 원을 거둬 1년 전과 비교해 흑자전환했다고 8일 밝혔다.
씨젠은 “진단시약 가운데 비호흡기 제품 성장세에 힘입어 2분기 매출이 증가했다”며 “1분기 이어 2개 분기 연속 흑자를 거뒀다”고 설명했다.
2분기 진단시약과 추출시약을 합한 시약 매출은 전체 매출의 76.7%를 차지하며 875억 원을 기록했다.
비코로나 제품이 대부분을 차지하는 진단시약 매출은 780억 원으로 1년 전보다 4.8% 증가했다.
2분기 추출시약 매출은 95억 원, 장비 등 매출은 266억 원을 냈다. 1년 전보다 추출시약 매출은 21.8%, 장비 등 매출은 48.6% 늘었다.
김정용 씨젠 재무관리실장은 “하반기는 비호흡기 제품의 성장세를 유지하며 성수기에 진입하는 호흡기 제품의 매출 증가가 예상된다”며 “진단의 새로운 시대를 열어갈 큐레카 및 스타고라 관련된 영업활동도 본격화될 것”이라고 말했다. 장은파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