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즈니스포스트] 한국항공우주산업(KAI) 목표주가가 높아졌다.
기존 전망치에 미포함된 사업이 실적에 더해지고 미국 훈련기 사업(UJTS) 사업과 기존 경전투기(FA-50) 매출 경로를 활용해 수주잔고 성장이 이어질 것으로 전망됐다.
서재호 DB증권 연구원은 30일 한국항공우주산업 목표주가를 기존 11만 원에서 13만 원으로 높여 잡았다. 투자의견은 매수(BUY)를 유지했다.
29일 한국항공우주산업 주가는 10만500원에 거래를 마쳤다.
서재호 연구원은 “2분기 일회성 요인은 약 198억 원으로 수리온 관련 소송 승소로 380억 원 수익, 개발관련 충당금으로 158억 원 손실, 이라크 기지재건으로 24억 원 손실을 봤다”며 “일회성 요인 제거시 영업이익 654억 원으로 예상치에 부합한다”고 말했다.
국내 소형 무장 헬기(LAH) 인도대수가 2025년 상반기 2대에서 하반기 11대, 2026년 24대로 급증하고 다목적 전투기(KF-21) 초도기 인도가 2026년 3분기에 예정돼있어 국내사업 부문 성장이 지속될 것으로 전망됐다.
완제기 수출 부문 역시 폴란드형 경전투기(FA-50PL)의 매출 인식은 초도기 인도가 2025년에서 2027년으로 지연됐으나 개발 매출은 꾸준할 것으로 보인다.
서 연구원은 “한국항공우주산업은 완만한 성장세를 이어갈 것으로 보이나 타방산업체들보다 속도감이 더디다”며 “LAH, FA-50PL, KF-21 같은 주력 기종의 초기 생산으로 점차 업무 능률과 생산 효율이 높아지고(러닝커브), 동시에 자본 활용을 최적화해 투자 대비 수익을 극대화하는(레버리지) 효과를 얻을 것으로 기대된다”고 분석했다.
그는 “키르기스스탄 소방헬기 2대, 세르비아 FA-50·터보프롭 기본훈련기(KT-1) 24대, 사우디·폴란드·아랍에미리트 KF-21 사업 등 기존 알려지지 않았던 사업들이 실적에 더해지고 있다”며 “미 UJTS 사업과 기존 FA-50 판매 경로(우즈벡, 이집트)까지 고려한다면 최소 3년 동안 수주잔고 성장은 이어질 것”이라고 전망했다.
한국항공우주산업은 2025년 2분기 연결기준으로 매출 8283억 원, 영업이익 852억 원을 기록했다. 지난해 같은 기간과 비교해 각각 7.1% 줄고 14.7% 늘어난 수치다. 박도은 기자
기존 전망치에 미포함된 사업이 실적에 더해지고 미국 훈련기 사업(UJTS) 사업과 기존 경전투기(FA-50) 매출 경로를 활용해 수주잔고 성장이 이어질 것으로 전망됐다.

▲ DB증권이 30일 한국항공우주산업 목표주가를 기존 11만 원에서 13만 원으로 높여 잡았다. 투자의견은 매수(BUY)를 유지했다. <한국항공우주산업>
서재호 DB증권 연구원은 30일 한국항공우주산업 목표주가를 기존 11만 원에서 13만 원으로 높여 잡았다. 투자의견은 매수(BUY)를 유지했다.
29일 한국항공우주산업 주가는 10만500원에 거래를 마쳤다.
서재호 연구원은 “2분기 일회성 요인은 약 198억 원으로 수리온 관련 소송 승소로 380억 원 수익, 개발관련 충당금으로 158억 원 손실, 이라크 기지재건으로 24억 원 손실을 봤다”며 “일회성 요인 제거시 영업이익 654억 원으로 예상치에 부합한다”고 말했다.
국내 소형 무장 헬기(LAH) 인도대수가 2025년 상반기 2대에서 하반기 11대, 2026년 24대로 급증하고 다목적 전투기(KF-21) 초도기 인도가 2026년 3분기에 예정돼있어 국내사업 부문 성장이 지속될 것으로 전망됐다.
완제기 수출 부문 역시 폴란드형 경전투기(FA-50PL)의 매출 인식은 초도기 인도가 2025년에서 2027년으로 지연됐으나 개발 매출은 꾸준할 것으로 보인다.
서 연구원은 “한국항공우주산업은 완만한 성장세를 이어갈 것으로 보이나 타방산업체들보다 속도감이 더디다”며 “LAH, FA-50PL, KF-21 같은 주력 기종의 초기 생산으로 점차 업무 능률과 생산 효율이 높아지고(러닝커브), 동시에 자본 활용을 최적화해 투자 대비 수익을 극대화하는(레버리지) 효과를 얻을 것으로 기대된다”고 분석했다.
그는 “키르기스스탄 소방헬기 2대, 세르비아 FA-50·터보프롭 기본훈련기(KT-1) 24대, 사우디·폴란드·아랍에미리트 KF-21 사업 등 기존 알려지지 않았던 사업들이 실적에 더해지고 있다”며 “미 UJTS 사업과 기존 FA-50 판매 경로(우즈벡, 이집트)까지 고려한다면 최소 3년 동안 수주잔고 성장은 이어질 것”이라고 전망했다.
한국항공우주산업은 2025년 2분기 연결기준으로 매출 8283억 원, 영업이익 852억 원을 기록했다. 지난해 같은 기간과 비교해 각각 7.1% 줄고 14.7% 늘어난 수치다. 박도은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