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즈니스포스트] LG헬로비전은 2025년 연결기준 2분기 매출 3541억 원, 영업이익 104억 원, 순이익 72억 원을 낸 것으로 잠정 집계됐다고 8일 공시를 통해 밝혔다. 2024년 2분기 대비 매출은 24.9%, 영업이익은 41.7%, 순이익은 40.4% 증가했다.
사업 부문별로 매출을 살펴보면 방송은 1232억 원, 통신은 343억 원, MVNO(알뜰폰)는 408억 원으로 집계됐다. 지난해 같은 기간과 비교해 통신은 1.0%, 알뜰폰(MVNO)은 3.9% 증가했다. 반면 방송은 4.3% 감소했다.
미디어와 기업간거래(B2B)를 포함한 지역기반사업은 493억 원, 렌털은 451억 원을 각각 기록했다. 지난해 같은 기간 대비 지역기반사업은 1.1% 감소했다. 반면 렌털은 44.7% 증가했다.
교육용 스마트 단말 수주 등 기타사업 매출은 613억 원으로 지난해 같은 기간과 비교해 9113.6% 증가했다.
렌털 부문에서는 에어컨, 제습기, 공기청정기 등 계절성 가전 판매와 직영몰의 성장으로 매출이 늘었다. 교육사업은 지난해 서울교육청 단말기 보급사업 수주가 반영되면서 매출이 증가했다.
회사 측은 “매출이 지속 성장 중인 렌털 서비스와 교육청 단말기 보급 사업에 힘입어 크게 증가했다”며 “영업이익은 경영 효율화와 감가상각비 감소 영향으로 개선됐다”고 말했다. 조승리 기자
사업 부문별로 매출을 살펴보면 방송은 1232억 원, 통신은 343억 원, MVNO(알뜰폰)는 408억 원으로 집계됐다. 지난해 같은 기간과 비교해 통신은 1.0%, 알뜰폰(MVNO)은 3.9% 증가했다. 반면 방송은 4.3% 감소했다.

▲ 8일 LG헬로비전이 렌털과 교육 단말기 보급사업의 호조로 2분기 영업이익이 지난해 같은 기간 대비 41.7% 증가했다고 밝혔다. <연합뉴스>
미디어와 기업간거래(B2B)를 포함한 지역기반사업은 493억 원, 렌털은 451억 원을 각각 기록했다. 지난해 같은 기간 대비 지역기반사업은 1.1% 감소했다. 반면 렌털은 44.7% 증가했다.
교육용 스마트 단말 수주 등 기타사업 매출은 613억 원으로 지난해 같은 기간과 비교해 9113.6% 증가했다.
렌털 부문에서는 에어컨, 제습기, 공기청정기 등 계절성 가전 판매와 직영몰의 성장으로 매출이 늘었다. 교육사업은 지난해 서울교육청 단말기 보급사업 수주가 반영되면서 매출이 증가했다.
회사 측은 “매출이 지속 성장 중인 렌털 서비스와 교육청 단말기 보급 사업에 힘입어 크게 증가했다”며 “영업이익은 경영 효율화와 감가상각비 감소 영향으로 개선됐다”고 말했다. 조승리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