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한식 캐주얼 다이닝 ‘손수헌’ 인천공항 제1여객터미널점 매방 전경. <아워홈>
아워홈은 올해 상반기 자사 외식사업 매출이 전년 동기 대비 22% 성장했고, 그 가운데 컨세션 전체 매출은 전년 동기대비 28% 증가하며 성장을 견인했다고 23일 밝혔다.
컨세션 사업이란 공항이나 병원, 지하철역사 등 다중이용시설에 여러 식음료 매장을 내고 운영 및 관리하는 것을 말한다.
특히 아워홈 공항 컨세션 매출은 올 상반기 전년 동기보다 14% 증가한 것으로 나타났다. 공항 컨세션은 아워홈 외식사업 매출의 절반 가량을 차지한다. 같은 기간 병원 및 쇼핑몰 등 기타 컨세션 부문도 10% 성장하며 안정적 실적 흐름을 이어갔다.
아워홈은 “외식사업의 핵심축인 컨세션 부문을 강화하기 위해 공항, 대형병원, 쇼핑몰 등 주요 거점에 전략적으로 매장을 운영하고 있다”며 “특히 인천국제공항을 중심으로 K-푸드 중심의 차별화된 외식 브랜드를 확대하며 고객 만족도를 끌어올리고 있다”고 전했다.
아워홈은 2023년 말 인천공항공사로부터 FB3 구역 운영사업권을 확보하고 신규 매장 개점과 재단장을 이어오고 있다.
지난해에 이어 올해 상반기에도 테이스티 아워홈 그라운드, 한식소담길, 손수헌, 푸드엠파이어 등 다양한 컨세션 매장을 추가로 열었다. 현재 인천공항 제1·2터미널(T1·T2) 내에서 30여 개 식음 매장을 운영하고 있다.
특히 신규 수주한 FB3 구역의 올해 상반기 매출은 전년 동기대비 약 110% 급증했다.
공항을 이용하는 다양한 국적의 고객들을 겨냥해 한식의 정통성과 글로벌 미식 트렌드를 결합한 메뉴 및 공간을 구성한 것이 주효했다고 아워홈은 설명했다.
아워홈은 앞으로 ‘여행 속 미식 경험’ 강화를 목표로 인천공항 내 복합 외식 공간을 지속 확대한다는 방침을 정했다. 연내 K-푸드와 아시안식, 할랄식 등 식음 매장과 디저트 매장 10여 곳을 추가로 열 계획을 세웠다.
아워홈 관계자는 “공항 컨세션 사업은 아워홈 외식사업 성장의 핵심 동력으로 글로벌 고객에게 한식 고유의 맛과 가치를 전하는 중요한 접점”이라며 “앞으로도 국내외 고객의 입맛을 사로잡는 외식 브랜드 운영과 고객 중심의 서비스 혁신을 이어갈 것”이라고 말했다. 허원석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