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LG전자 싱가포르서 구독 전용 브랜드숍 열어, 글로벌 구독사업 확대 가속화

나병현 기자 naforce@businesspost.co.kr 2025-08-12 10:00:1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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LG전자 싱가포르서 구독 전용 브랜드숍 열어, 글로벌 구독사업 확대 가속화
▲ LG전자 관계자들이 싱가포르 구독 전용 브랜드샵 개점을 기념하고 있다. < LG전자 >
[비즈니스포스트] LG전자가 싱가포르에서 구독 전용 브랜드샵을 처음 열고 서비스를 시작하는 등 글로벌 구독 사업 확대에 속도를 내고 있다.

LG전자는 가전 구독 시장이 이미 형성돼 있거나, 고객 니즈가 큰 국가를 우선적으로 선정해 사업을 확장하고 있다고 12일 밝혔다.

현재 글로벌 구독 사업을 운영하고 있는 국가는 말레이시아, 태국, 대만 등이다.

가전 구독은 정기적인 소모품 교체와 점검을 포함한 전문적인 케어와 무상 애프터서비스(A/S)를 제공하며 초기 구매 부담도 적다. 기존의 소유 개념을 넘어 프리미엄 제품을 더욱 편리하고 유연하게 이용할 수 있는 새로운 경험을 선사하면서 국내외에서 인기를 얻고 있다.

LG전자 구독 사업은 국내에서 쌓은 노하우에 현지 맞춤형 전략이 더해지면서 글로벌 시장에서도 가시적인 성과를 내고 있다.

말레이시아에서는 올해 5월에 월 판매 구독 계정 수가 처음으로 1만 건을 넘어섰다.

LG전자는 사업 초기에 정수기 구독만 운영하다가, 2023년부터 에어컨, 냉장고, 세탁기 등 대형 프리미엄 가전으로 대상을 확대했다. 이로 인해 다른 업체들도 대형 가전을 서비스에 포함하는 등 시장의 변화를 주도하고 있다.

태국은 구독 서비스를 시작한 지 9개월 만에 누적 계정 수 1만 건을 달성했다. 최근에는 치앙마이, 나콘랏차시마, 송클라 등 주요 도시를 중심으로 서비스를 홍보하기 위한 전용 공간을 마련했고, 온/오프라인 고객 접점을 지속적으로 확대할 계획을 세웠다.
 
대만은 구독 시장이 형성되는 초기 단계로 브랜드 인지도를 바탕으로 서비스를 알리며 사업 확대를 추진하고 있다.

LG전자는 2009년 국내에서 정수기 구독 서비스를 시작으로, 2022년부터 프리미엄 대형 가전으로 대상을 확대하며 생활가전 구독 시장을 선도하고 있다. 해당 사업은 2024년 매출이 2조 원을 육박하고, 최근 5년 동안 연 평균 매출 성장률이 30%를 웃도는 등 회사의 질적 성장을 이끄는 주요 동력 중 하나로 자리매김하고 있다.

LG전자는 현재 구독 사업을 운영하는 국가에서 차별화된 케어 서비스와 제품 포트폴리오 확대 등을 통해 고객을 적극 유치하는 한편, 지속적으로 신규 론칭 국가를 늘리며 글로벌 소비 트렌드에 맞춰 사업을 적극 확대해 나간다.

임정수 LG전자 생활가전/에코솔루션(HS/ES)구독사업담당은 "현지 고객의 생활 패턴과 니즈를 파악하고 지역 특화된 제품과 전략을 바탕으로 사업을 키우며 글로벌 구독 시장을 선도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나병현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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