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journal
Cjournal
기업과산업  소비자·유통

하이트진로 소주 '진로', 24년 연속 세계 증류주 판매 1위 올라

허원석 기자 stoneh@businesspost.co.kr 2025-06-09 11:14:24
확대 축소
공유하기
페이스북 공유하기 X 공유하기 네이버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유튜브 공유하기 url 공유하기 인쇄하기

[비즈니스포스트] 하이트진로가 소주 '진로'로 24년 연속 증류주 세계 판매 1위를 기록했다.

하이트진로는 9일 소주 '진로(JINRO, 수출 통합 브랜드명)'가 영국 주류전문매체 드링크인터내셔널이 발표한 '세계에서 가장 많이 팔리는 증류주'로 선정됐다고 밝혔다.
 
하이트진로 소주 '진로', 24년 연속 세계 증류주 판매 1위 올라
▲ 하이트진로가 소주 '진로'로 24년 연속 증류주 세계판매 1위를 기록했다. <하이트진로>

하이트진로는 지난해 전 세계에서 참이슬 등 소주 제품을 모두 9680만 상자(상자당 9리터 기준)를 판매했다. 이를 일렬로 세우면 지구를 약 13바퀴 돌 수 있고 에베레스트산 약 5만7천 개를 쌓은 높이에 이른다.

진로는 2001년 이후 글로벌 증류주 판매 1위 자리를 24년 동안 지키고 있다. 글로벌 메인 주종 가운데 하나인 데킬라 전체 판매량의 약 2배에 이른다.

하이트진로는 지난해 글로벌 비전인 '진로의 대중화'를 선포한 뒤 제품 현지화뿐 아니라 스포츠 스폰서십, 대형 페스티벌 후원, 글로벌 인기 콘텐츠와 협업 등 다양한 활동을 통해 브랜드 접점을 확대하고 있다.

황정호 하이트진로 해외사업본부 전무는 "진로가 24년 연속 세계 증류주 판매 1위라는 전무후무한 기록을 이어가며 글로벌 소주 브랜드로서의 위상을 굳건히 하고 있다"며 "앞으로도 현지 밀착 전략을 강화해 세계인의 일상 속에 자연스럽게 스며드는 대중적인 주류 브랜드로 성장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허원석 기자

최신기사

롯데 한·일 경영진 글로벌 행사서 한자리에, "원롯데 시너지 강화"
'중동 확전 가능성'에 뉴욕증시 하락, 국제 유가는 7%대 폭등
SK 경영진 "철저한 자기 반성, 내실 있는 질적 성장으로 신뢰회복에 주력"
[체험기] 한화생명 63빌딩에 러너 집결, 1251계단 메운 가쁘고 기쁜 숨결
상반기 수입차 판도 달라졌다, 포르쉐 '약진' 벤츠·볼보·아우디 '약세'
이재명 'G7 회의'로 정상외교 데뷔, '국익 중심 실용 외교' 시험대 올라
'우시' 빠진 바이오USA, 제임스박 롯데바이오로직스 CDMO 수주 확대 기회 만드나
국제 플라스틱 협약 협상 거꾸로 간다, 세계 시민사회 '강력해야' 목소리 키워
배형근 현대차증권 세 번째 자사주 매입, 고점에 사들여 '기업가치 신뢰' 높여
'TSMC 협력사' 에이직랜드 적자에도 자신감, 이종민 해외 수주 힘입어 매출 1천억 ..
Cjournal

댓글 (0)

  • - 200자까지 쓰실 수 있습니다. (현재 0 byte / 최대 400byte)
  • - 저작권 등 다른 사람의 권리를 침해하거나 명예를 훼손하는 댓글은 관련 법률에 의해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
  • - 타인에게 불쾌감을 주는 욕설 등 비하하는 단어가 내용에 포함되거나 인신공격성 글은 관리자의 판단에 의해 삭제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