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즈니스포스트] KT는 인공지능(AI) 학습 플랫폼 ‘콴다’ 구독 서비스 2종을 새롭게 선보인다고 3일 밝혔다.

콴다는 KT가 100억 원 규모의 지분을 투자한 국내 벤처회사 매스프레소 서비스다. 
 
KT 인공지능 문제풀이 '콴다' 구독 서비스 출시, 6월까지 50% 할인

▲ KT는 3일 AI 학습 플랫폼 콴다 구독 서비스를 출시한다고 밝혔다. < KT >


콴다는 광학문자인식 기술을 활용해 모르는 문제를 사진으로 촬영하면 AI가 5초 안에 풀이를 제공하는 AI 학습 플랫폼이다. 단계별 풀이와 힌트 제공, 개별 학생 맞춤형 설명 등을 제공한다.

전 세계 50여 개국에서 매월 800만 명 이상의 학생들이 콴다를 사용하고 있다. 누적 검색 수는 70억 건에 이른다.

KT는 △콴다 프리미엄(월 1만8500원) △콴다 프리미엄 라이트(월 1만1천 원) 등 2종의 OTT 구독 부가 서비스를 제공한다.

KT는 3월31일까지 신규 가입자를 대상으로 6월30일까지 정가의 50% 할인 혜택을 제공하며, 이후에는 2천 원 할인된 가격으로 서비스를 지원한다.

김영걸 KT 서비스프로덕트본부장 상무는 “1월에 출시한 AI 디지털 매거진 모아진에 이어 AI 학습 플랫폼 콴다 출시로 24시간 언제 어디서나 학생들의 자기주도학습 환경을 제공할 것”이라며 “개개인 필요에 맞춘 혜택 등을 AI가 맞춤형으로 제안하는 서비스를 지속 확대할 것”이라고 말했다. 조승리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