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즈니스포스트] IBK기업은행이 고객 서비스 경쟁력을 인정 받았다.

IBK기업은행은 15일 기획재정부가 발표한 ‘2024년 공공기관 고객만족도 조사’에서 최고등급인 우수등급을 받았다고 16일 밝혔다. 
 
IBK기업은행, '2024년 공공기관 고객만족도 조사' 최고등급 획득

▲ IBK기업은행이 15일 기획재정부가 발표한 2024년 공공기관 고객만족도 조사에서 최고등급을 받았다. < IBK기업은행 >


기획재정부는 매년 공공기관 고객만족도를 조사를 실시한다. 올해는 총 182개 기관을 평가했다.

기업은행은 평가항목 가운데 ‘기업대출’ 부문에서 가장 높은 점수를 받았다. 

세부항목에서는 직원의 고객 응대 역량과 상담 환경의 편리성 등에서 긍정적 평가를 받았다.

기업은행은 서비스 품질을 개선하고 고객만족도를 높이기 위해 △연 2회 자체 만족도조사 실시 △직원 금융소비자보호·고객서비스(CS) 교육 확대 △신속 효율적 고객의견 수렴 △고객의 소리 자산화 프로세스 구축 △금융취약계층을 위한 동행창구 운영 등을 해왔다고 설명했다.

기업은행 관계자는 “이번 평가는 고객과의 신뢰를 바탕으로 얻은 뜻 깊은 결과”라며 “앞으로도 고객 맞춤형 서비스를 지속적으로 개발하고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안수진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