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즈니스포스트] 삼성생명이 고객의 숨은 보험금을 먼저 안내해 주는 서비스를 실시한다.
삼성생명은 고객 권익 보호를 목표로 ‘숨은 보험금 찾아주기’ 캠페인을 진행한다고 3일 밝혔다.
이번 캠페인은 고객이 오랫동안 찾아가지 않은 보험금을 삼성생명이 먼저 안내하고 지급하는 방식으로 진행된다.
삼성생명은 2월부터 숨은 보험금이 있는 고객에게 문자를 발송하고 담당 컨설턴트와 함께 고객이 보험금을 찾아갈 수 있도록 돕는다.
숨은 보험금이란 보험금 지급 금액이 확정됐으나 아직 청구되지 않은 보험금을 말한다. 분할보험금, 만기보험금, 소멸된 계약의 휴면보험금과 신청하지 않은 연금 등을 포함한다.
숨은 보험금은 대부분 보험에 가입한 뒤 시간이 지나 보장 내용을 잊어 보험금 청구 시점을 놓쳤거나 주소나 연락처가 변경된 사실을 보험사에 알리지 않아 정확한 안내를 받지 못해 발생한다.
삼성생명 고객이라면 홈페이지와 모바일, 콜센터 또는 고객플라자에 방문해 신청할 수 있다. 신청한 뒤 본인 확인 절차를 거쳐 숨은 보험금을 지급받는다.
삼성생명 관계자는 “이번 캠페인으로 고객이 잊고 있었던 소중한 보장자산을 되찾는 기회가 되길 바란다”며 “앞으로도 고객 권익보호를 목표로 다양한 활동을 이어 나가겠다”고 말했다. 김지영 기자
삼성생명은 고객 권익 보호를 목표로 ‘숨은 보험금 찾아주기’ 캠페인을 진행한다고 3일 밝혔다.
▲ 삼성생명이 3일 고객 권익 보호를 위해 ‘숨은 보험금 찾아주기’ 캠페인을 실시한다고 밝혔다. <삼성생명>
이번 캠페인은 고객이 오랫동안 찾아가지 않은 보험금을 삼성생명이 먼저 안내하고 지급하는 방식으로 진행된다.
삼성생명은 2월부터 숨은 보험금이 있는 고객에게 문자를 발송하고 담당 컨설턴트와 함께 고객이 보험금을 찾아갈 수 있도록 돕는다.
숨은 보험금이란 보험금 지급 금액이 확정됐으나 아직 청구되지 않은 보험금을 말한다. 분할보험금, 만기보험금, 소멸된 계약의 휴면보험금과 신청하지 않은 연금 등을 포함한다.
숨은 보험금은 대부분 보험에 가입한 뒤 시간이 지나 보장 내용을 잊어 보험금 청구 시점을 놓쳤거나 주소나 연락처가 변경된 사실을 보험사에 알리지 않아 정확한 안내를 받지 못해 발생한다.
삼성생명 고객이라면 홈페이지와 모바일, 콜센터 또는 고객플라자에 방문해 신청할 수 있다. 신청한 뒤 본인 확인 절차를 거쳐 숨은 보험금을 지급받는다.
삼성생명 관계자는 “이번 캠페인으로 고객이 잊고 있었던 소중한 보장자산을 되찾는 기회가 되길 바란다”며 “앞으로도 고객 권익보호를 목표로 다양한 활동을 이어 나가겠다”고 말했다. 김지영 기자